숲과나눔 연구원의 일상 독점공개! 오는 9/1(일)까지 2차 연구원 모집 서류접수가 진행됩니다!
N E W S L E T T E R 11
좌충우돌 다섯🖐연구원의 일상수다💭
숲과나눔 특정주제연구자 인터뷰
숲과나눔에는 사무처 직원들 외에도 식구들이 많아요. 바로 박사후펠로우십, 특정주제연구자 전형으로 선발된 숲과나눔의 연구원들! 그중에서도 특정주제연구자의 경우 현직이 있는 분들도 있어서 한 주에 하루 정도만 사무처에 방문해 연구를 진행하고 계신답니다.
오실 때마다 같이 점심 식사도 하고, 티타임도 가지면서 꽤 친해졌다고 생각했죠. 그런데 이번에 인터뷰를 하고 보니 아직도 모르는 게 많았구나 싶더라고요! 덕분에 각자의 연구 주제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도 나누고, 연구원이 된 후 달라진 일상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어요. 연구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, 차마 말하지 못했던 이야기(?)들까지 대공개...! 마침 이번 주부터 2차 연구원 모집 서류 접수가 시작돼요. 관심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이 분명 도움이 되실 거예요😉
숲과나눔은 요즘
장재연의 환경이야기
차량 2부제는 미세먼지 대책이 될 수 없다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는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합니다. 과연 차량 강제 2부제, 대중교통 무료화 등 고농도 오염일의 비상조치가 최선일까요? 평소 차량 통행량을 줄여 평상시 오염도를 낮추는 혁신적인 대기오염 해결 정책이 절실한 시점입니다.
박사후펠로우십 · 특정주제연구자 모집, 서류접수가 시작됩니다
숲과나눔은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와 함께 숲처럼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환경·안전·보건 분야의 난제를 해결할 연구자를 선발, 지원합니다.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. 접수방법 : 숲과나눔 홈페이지에서(koreashe.org)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제출
문의 : 숲과나눔 인재양성 프로그램 담당자 02-6318-9003 / forest@koreashe.org 숲과나눔 뉴스레터를 지인에게 소개해주세요!
이 메일은 숲과나눔과 인연이 있는 분들께 보내드립니다. 숲과나눔 뉴스레터를 놓치지 않도록 from@koreashe.org를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.
|
(재)숲과나눔이 발행하는 월간 뉴스레터입니다